계절학교

SANCHEONG GANDHI

자주묻는 질문

자주묻는 질문 목록
아이들의 안전이 걱정됩니다.

아이들의 안전문제는 저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항입니다. 프로그램 중 특별히 위험한 것은 없지만 활동할 때 작은 사고도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하겠습니다. 물론, 그럴때를 대비하여 여행자보험에 필수적으로 가입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숙소는 산청 간디마을학교의 기숙사와 마을 홈스테이를 사용합니다. 교사들과 학생들이 함께 자기 때문에 잠자리에 대해서는 안심하셔도 됩니다.

안전과 보험, 그리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들이 챙겨가야 할 준비물은 무엇, 무엇이 있나요?

계절학교 기간 중 아이들의 생활에 필요한 준비물 목록입니다.

* 세면도구 : 칫솔, 수건, 로션 등 (비누, 삼푸, 치약은 친환경제품을 사용하므로 모두 학교에서 준비합니다.)
* 비상약 : 비상약의 경우 필수품은 학교에서 준비합니다. 다만 아이별로 필요한 약이 있다면 준비해주시고
신청에 복약지도를 함께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 침구 : 침낭 또는 이불(모든 숙소에 난방이 됩니다만 이불은 없습니다. 반드시 챙겨 주세요)
* 옷 : 속옷, 내의, 양말, 긴바지, 티셔츠, 점퍼, 트레이닝 복, 여벌 옷, 손수건 등 하·동계 야외 활동에 필요한 물품 일체.
 - 빨래가 가능합니다. 3박 4일 정도의 옷가지만 챙겨주세요.

금지품 목록 : 친구들을 사귀는데 방해가 된다고 판단되는 물품들입니다.
 - 외부 간식
 - 휴대폰, 게임기, mp3 등의 전자기기.
 - 입교·퇴교시 사용할 차비와 식비를 제외한 용돈(사용처가 단 한곳도 없습니다.)
 - 폼클렌징, 화장품 등
캠프가 끝나는 날은 어떻게 아이들이 집에 오나요?

산청간디마을학교 계절학교가 끝나는 시간은 오전 11시 입니다.
그러므로 오전 11시 전후로 아이들을 배웅합니다.

1. 부모님께서 데릴러 오시는 경우
*부모님께서 학교로 직접 오시는 경우는 학교에 11시까지 오시면 됩니다. 다소 일찍 오셨을경우 다른 아이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운동장 혹은 차안에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2. 대중교통을 통해 귀가하는 경우
* 대중 교통을 이용해 귀가하는 모든 아이들이 10시 30분 전후로 학교에서 출발하며, 원지터미널에서 직행이 있는 지역의 경우,
아이들이 버스를 타는 시간을 부모님께 문자로 알려드립니다.
원지 터미널에서 직행이 없을경우 선생님 한분이 진주터미널로 함께 가 버스를 태워 보냅니다.
이 경우에도 부모님께 문자로 알려드립니다.

계절학교 참가시에 귀가시 사용할 차비를 아이들에게 주시면 됩니다.
몇시까지, 어디로 가야 하나요?

계절학교에 오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자가차량 이용시
 - 자가 차량 이용시 계절학교 시작일 오후 3시 30분까지 학교로 바로 오시면 됩니다.(오시는 길은 학교소개-오시는길 에서 확인 하시면 됩니다.)

2. 대중교통 이용시
 - 대중교통 이용시 각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원지"행 버스를 태워주시고 3시까지 원지터미널에 도착해야 합니다.
 * 서울, 경기, 인천 등 : 남부터미널 에서 "진주"행 버스 승차.  진주 도착 약 25분 전 "원지" 경유(약 3시간 30분 소요,)
 * 그 외 지역 :  진주시외버스 터미널 - 원지 행 시외버스 - 원지 버스 터미널
    - 부산, 마산, 창원의 경우 원지행 직행이 있습니다만 진주시외버스터미널을 경유해서 옵니다. 약 2시간 소요.
 * 1시부터 원지 터미널에서 계절학교 선생님들이 푯말을 들고 대기중이니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 같은 지역에서 오는 아이들의 명단과 주소록은 참가 1주일 전 e-mail로 보내드리니, 지역별로 부모님들께서 연락을 통해 아이들이 함께 올 수 있도록 해주세요.
*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 가능하면 예매를 통해 버스표를 미리 확보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계절학교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산청 간디마을학교 계절학교는 1차/2차로 진행됩니다. (상황에따라 1차시만 진행됩니다.)
캠프 기간은 차시 당 5박 6일로 진행됩니다. 각 차시별 진행되는 캠프는 프로그램이 조금 다를수도 있습니다. 

* 1차 계절학교  (5박 6일)
* 2차 계절학교  (5박 6일)

참가 자격과 정원은 어떻게 되나요?

산청 간디마을학교 계절학교의 참가 자격과 정원이 조금씩 다릅니다.
잘 살펴보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계절캠프
 - 초등학교 4학년 ~ 6학년 (3학년의 경우 2명이상 함께 오는 경우만 참가 가능합니다.) .
 - 정원 : 각 차시별 60명씩


계절학교 참가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계절학교 참가 신청은 아래의 <계절학교 참가 신청서 작성>을 클릭하시고 
나오는 질문을 꼼곰히 작성해주시어 보내기 해주시면 참가신청서 접수가 됩니다.

참가신청서가 접수가 된 후 1~2일내로(주말 제외) 참가신청서 접수 현황이 문자메세지로 전달이 되며
접수 완료 후 참가비(1인 300,000원)를 "농협 / 835046-51-038051 / 숲속마을 청소년 학교"로 입금하시면 됩니다.

* 계절학교 기간 및 일정은 계절학교 시작 약 2달 전부터 계절학교 카페(http://cafe.daum.net/gandhicamp)를 통해 공지됩니다.
* 계절학교 참가 신청은 모두 위의 방식으로만 가능합니다.
* 선착순 접수로 정원이 다 찰 경우 참가신청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검색